"지혜모아 만사형통하는 한 해 돼야"
이 문 식 실향민중구협의회장
13만 중구 구민 여러분! 희망찬 계사년(癸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해는 국회의원 선거와 대통령 선거등 전국적인 선거가 두 번이나 치러졌습니다. 이로 인해 국론이 분열되고 후보들이나 국민들에게도 많은 상처를 남겼습니다.
이제 희망찬 계사년과 함께 새로운 대통령이 올바른 국정수행을 할 수 있도록 여야를 떠나 협조하는 허니문 기간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후보당시에는 여야가 있지만 당선되면 대한민국의 대통령이기 때문입니다. 국가와 민족을 위해 일하는데 여야가 있을 수 없으며, 너와 내가 있을 수 없습니다. 그동안의 국정경험이 새로운 대한민국을 건설할 수 있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우리 실향민들은 고향이 있어도 가지 못하는 설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아픈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서는 통일밖에 없지만 남북 이산가족등을 통해 왕래라도 했으면 여한이 없겠습니다.
중구민 여러분! 새해도 온 가족이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들이 만사형통하고 가정 경제가 넉넉해져 기쁨과 행복이 충만한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복되고 세상의 빛 되는 한 해 되길"
김 도 경 한국여성문예원장
2012년 대한민국은 국민들의 힘으로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반만년의 역사를 가진 한민족은 세계역사에도 빛나는 새 대통령을 선출하였습니다.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열린 생각으로 뜻을 모은 선거였습니다. 상전벽해의 새 시대가 새해부터 시작됩니다.
예부터 뱀(巳)은 많은 알과 새끼를 낳는 다산성(多産性)의 상징이며 풍요(豊饒)와 재물(財物), 가복(家福)의 신이며, 또한 생명 탄생과 치유의 힘, 지혜와 예언의 능력, 끈질긴 생명력을 가졌습니다.
새롭게 떠오르는 계사년은 언제나 큰 힘이 될 수 있는 세상을 사는 지혜입니다. 정성을 다해 하루하루를 허비하지 않고 정진하는 해이기 바랍니다. 하늘에 태양이 땅에 임하는 흑 뱀의 해를 맞이하여 큰 꿈으로 국민 각자의 생활에 새로운 시간을 만드는 해이기 바랍니다.
서울의 중심 중구에도 하늘의 큰 복이 임하길 소원합니다. 또한 국민의 심장인 마음을 모으고 열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중구자치신문'의 새해가 한국여성문예원과 함께 더욱 복되고 세상의 빛이 되는 해가 되기를 염원합니다.
"새마을 세대 뛰어넘는 영원한 운동 승화"
김 경 애 중구새마을부녀회장
2013년 희망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계사년 새해에는 중구민과 중구새마을부녀회 여러분의 가정에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며, 올해도 여유롭고 풍성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세계적인 경제 여파로 우리 서민들의 가정경제가 어려워 국민 모두가 힘든 한 해를 보낸 것 같습니다. 우리 새마을 가족들은 그동안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잘 극복해 왔던 저력으로 2013년에도 이웃과 나라를 위하여 묵묵히 봉사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새마을운동은 국가와 민족이 존재하는 한 끝이 없고 완결이 없는 무한의 운동입니다. 우리 세대를 넘어 다음 세대에도 이어져야 하는 영원한 운동이기에 우리에게 주어진 사명과 역할은 너무나 큽니다. 중구새마을부녀회 여러분들이야 말로 국가와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빛과 향기를 발하는 진정한 일꾼들입니다. 중구새마을부녀회 여러분의 가정에 희망찬 새해의 원대한 꿈과 각오가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순찰통해 안전중구 실현에 앞장"
박 종 섭 자율방범연합회장
존경하는 중구민 여러분! 그리고 자율방범대 여러분! 희망찬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역의 각종 소식을 사명감을 가지고 보도하고 있는 중구자치신문을 통해 인사드리게 돼 매우 기쁩니다. 다사다난했던 임진년이 지나고 뱀의 해인 계사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희망을 갖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저희 자율방범대원들도 경찰관과 함께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하고 마음 놓고 걸을 수 있는 지역방범대로서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임진년 한해에는 민원이 대두됐던 관내 취약지역 일대를 수시로 단속하고 계도해 지금은 거의 없어지는 성과를 올렸으며, 우리 자율방범대원들의 역할도 그만큼 많아졌습니다. 저희 자율방범대원들은 경찰을 도와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중구민 여러분, 그리고 중구자치신문 애독자 여러분! 새해에는 반드시 성공하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또, 여러분의 가정에 희망찬 새해의 원대한 꿈과 각오가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중구민 여러분! 그리고 자율방범 가족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행복감의 충족은 사랑과 봉사"
김 수 진 적십자희망나눔 종로중구지역본부장
계사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3년 새해는 작년보다 더 즐겁고 행복한 일이 많으시길 바랍니다. 행복은 이성도, 지성도, 물질도 아닌 感, feeling 이라고 하죠. 그러므로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편안함, 느긋함, 즐거움으로 시간을 할애해야 합니다. 행복감을 충족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사랑과 봉사라고 생각합니다. 가족과 이웃에게 음식 한 그릇에도 사랑과 봉사의 정성을 담아 전하면 오래도록 따뜻함을 전하며 행복할 수 있습니다.
2012년 12월부터 우리 적십자봉사관도 적십자희망나눔센타지역본부로 그 명칭을 바꾸고 작은 행복감을 희망풍차에 실어 새롭게 출발하고 있습니다.
작년 한 해 적십자를 통해 나눔을 전해주신 관내기업체와 소상공인, 그리고 십시일반의 나눔을 전해주신 수많은 구민들에게 적십자가족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아울러 2013 계사년에도 治癒, 多産, 豊饒, 家福 등의 긍정적 기운을 지속적인 사랑과 나눔으로 힘껏 끌어올려 더욱 활기차고 행복한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실질적인 환경보존 운동 전개 필요"
김 인 숙 중구주부환경연합회장
다사다난 했던 한 해가 가고 희망찬 계사년(癸巳年)새해를 맞이하여 중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평화가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012년 12월 우리 국민들은 첫 여성 대통령을 선택했습니다. 여러모로 어려운 여건이지만 새해를 맞아 새로 탄생한 여성 대통령과 새 정부에 거는 기대 또한 큽니다.
계속되는 전 세계의 경제 불황으로 정치가, 행정가에게 삶의 불만을 시위와 파괴로 표출하고 있는 모습은 이 시대의 슬픈 현실입니다.
복지와 환경은 필수이지만 재원 마련은! 그 많은 공약은 어떻게 실천할지!
국민들은 진짜 일 잘하는 정부가 꼭 필요합니다.
주부환경 중구 연합회는 새해에도 지속적으로 환경보존 운동을 실천해 중구는 물론 대한민국이 쾌적해지는 그날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우리에게 환경은 미래 세대를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 문제중의 하나로 실질적인 환경보존운동을 전개해야 합니다.
"건강도 챙기고 봉사활동도 전개하고"
박 필 규 장충체육회장
존경하는 장충체육회원 및 산악회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임진년 한해를 보내고 2013년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계사년 새해에는 장충체육 동호인과 산악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또한 장충체육회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열정을 보내주신 원로회원들과 고문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55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장충체육회는 회원들 간 상호 화합·단결하고 양보하면서 건강을 찾기 위해 열심히 운동을 하면서 봉사활동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해 다양한 운동시설을 구비하고 건강과 희망을 나누는 메신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을 지키고 자연을 사랑하는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희망과 사랑이 충만한 한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는 역사적인 첫 여성대통령이 탄생한 한해이며, 2013년 계사년에는 여성대통령이 취임하는 해로 우리 장충체육회도 산악회와 함께 회원들의 건강을 위해 가일층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여성 대통령과 새로운 지평 열 터"
송 용 순 (사)한국부인회 중구지부회장
국내외적으로 경의롭고 다사다난했던 2012년 임진년은 저물고 희망찬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희망을 갈망하는 새해 계사년 뱀의 해는 대한민국 최초로 여성대통령이 취임하는 해로 새로운 대한민국의 패러다임을 창출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중구자치신문은 1991년 창간된 중구의 정론지로 구민들의 눈과 귀를 한층 높여 주신 점에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한국부인회는 21세기 급변하는 사회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단체로서, 여성의 삶의 질 향상, 여성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고, 여성의 사회적 지위향상 등 경제활동을 통한 여성에게 필요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 양성평등 문화구현사업, 여성 평생교육 및 사회문화교육사업, 여성인적자원 개발사업, 건전가정육성사업, 취약계층 지원사업, 사회복지 증진사업, 소비자보호사업, 환경보호사업, 조사연구사업, 국제교류 및 남북한 교류사업 등 여성의 사회참여 및 여성복지차원의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여성대통령과 함께 한국부인회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겠습니다.
"청소년의 꿈이 자라는 수련관될 터"
박 현 수 중구청소년수련관장
희망과 기대가 넘치는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중구자치신문 독자 여러분과 중구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고 소원하는 모든 일이 성취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12년도 중구청소년수련관은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전국 160여개의 청소년수련관 중에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고, 서울 구립 청소년수련관에서도 1위로 평가 받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저희 수련관 직원 일동은 모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새해에도 청소년들이 긍정적인 자세와 행복한 마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교를 비롯한 지역사회와 함께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청소년의 자치 역량 강화와 글로벌 리더 양성, 청소년 문화 활성화를 위해 사업을 펼쳐나갈 것입니다. 청소년 참여 여건 조성과 소외 계층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심리·정서적 지지 체계 강화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