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Dream) 소식지 발간

중구시설관리공단 2019년 상반기

/ 2019. 8. 21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안균오)이 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전달할 수 있는 '행복드림(Dream)' 소식지 제 6호를 발간했다.

 

'행복DREAM' 소식지는 매 년 2회 상·하반기에 발간되며 주민들이 평소에 접하기 힘든 공단의 주요소식을 보다 편리하게 읽을 수 있도록 책자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19년 상반기 공단 주요소식 △새로 맡아 운영하는 사회서비스시설 △중구시설관리공단이 추천하는 체육 프로그램 △2019년 상반기 중구민이 사랑한 책 △2019년 상반기 중구공영주차장 주요소식 △청렴신고센터 △CEO와 소통하는 톡톡데이 등 재미있게 구성했다.

 

이번 소식지에서 주목해야 할 특집기사는 총 2가지인데 그 중 첫 번째는 '친구야 책 읽자' 이벤트이다. '친구야 책 읽자' 이벤트는 중구시설관리공단에서 추천하는 도서 2권(퇴근길 인문학 수업,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을 신청자가 희망하는 사람에게 대신 선물·증정하는 이벤트로 간단한 사연을 공단 담당자에게 메일로 보내면 향후 추첨으로 총 10명의 당첨자에게 추천도서를 선물한다. 선정된 사연은 차회 공단 소식지에 실릴 예정이다.

 

두 번째 특집기사는 을지로의 구석구석을 담아낸 '을지유람'이다. 을지로 4가 방산시장에서 을지로 3가 노가리 골목까지 총 15개소를 포함했으며 가족과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코스를 소개했다. 방산시장, 베이킹골목, 성제묘, 청계대림상가 등을 포함하며 그 외에도 떠오르는 명소 2곳(LA갈비 골목, 커피한약방)을 별도로 소개했다.

 

그 외에도 이번 소식지는 기존 소식지들과 다르게 FSC인증을 받은 친환경용지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하여 환경보호에 앞장서고자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