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의회 본회의 인터넷 생방송

18일, 제225회 임시회부터 시행… 홈페이지·스마트폰에서 실시간 시청 가능

 

중구의회는 오는 18일부터 인터넷과 모바일홈페이지를 통해 본회의를 생방송 한다(사진은 모바일홈페이지 생방송 장면.)

 

/ 2015. 9. 16

 

중구의회(의장 이경일)가 오는 18일 열리는 제225회 임시회부터 본회의 의정활동을 인터넷으로 생방송 한다.

 

이에 따라 앞으로 본회의 운영 시, 구의회 홈페이지(http://council.junggu. seoul.kr) 내 인터넷 생방송을 클릭하거나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홈페이지(http://council.junggu.seoul.kr/m)를 접속하면 회의 진행 상황을 생생하게 볼 수 있다.

 

그간 본회의장 회의 내용은 구민들이 본회의장을 직접 방문해 참관하거나 회의가 끝나고 일정시간이 지난 후 회의록을 통해 알 수 있었다.

 

이에 반해 인터넷 생방송은 본회의에서 진행하는 의사결정 과정과 구정질문, 5분발언 등을 바로 보여줌으로써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주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경일 의장은 "구민들에게 본회의 의정활동을 신속하고 투명하게 알릴 수 있어, 구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정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실시간으로 방송됨으로써 의원들의 책임이 더욱 무거워지겠지만 오히려 이를 계기로 구민에게 보다 신뢰받고 인정받는 의회상을 정립할 수 있도록 의원 모두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구의회는 지난 8월에 열린 제224회 임시회와 개원 1주년 표창식 행사에서 시범방송을 실시하는 등 원활한 시스템 운영을 위해 사전준비에 철저를 기했다.

 

한편 중구의회 인터넷과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는 본회의 생방송 서비스는 물론, 영상회의록을 통해 지난 회기의 내용도 동영상으로 다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