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10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에 13명 출마

남대문·명동·신당1·2·3동·신중앙·동화·중림만리·청계 단수후보 등록
평화·필동·회현동 새마을금고는 2명씩 출마 2대 1 경쟁률 경쟁치열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2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진행된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 후보자등록을 마감한 결과 1천101개 금고에 총 1천542명이 등록해 평균 1.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서울중구지역에서는 10개 새마을금고에서 13명이 후보로 등록했다.

 

남대문, 명동, 신당1·2·3동, 신중앙, 동화동, 중림만리, 청계새마을금고는 단수후보로 등록했지만, 평화, 필동, 회현동 새마을금고는 2명씩 출마해 2대1의 경쟁률을 기록해 치열한 수싸움이 전개되고 있다. 단수 후보지역은 특별한 변수가 없는 한 무투표 당선 된다.

 

남대문새마을금고 김재용(金載龍, 75) 후보는 서강대 대학원 졸업(경영학 박사), (전)남대문새마을금고 비상근 이사, (현)남대문새마을금고 이사장을 맡고 있다.

 

명동새마을금고 차성용((車成龍, 63) 후보는 한국방송통신대 경영학과 졸업, (전)명동새마을금고 전무, (현)명동새마을금고 이사장을 맡고 있다.

 

신당1·2·3동새마을금고 장명철(張明喆. 62) 후보는 단국대 경영대학원 부동산경영학과 졸업(부동산학석사), (전)신당1·2·3동 새마을금고 전무, (현)신당1·2·3동새마을금고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다.

 

신중앙새마을금고 이대일(李大日, 72) 후보는 (현)신중앙새마을금고 이사장을 맡고 있다.

 

평화새마을금고 기호 1번 김두철(金斗喆, 69) 후보는 (전)평화새마을금고 부이사장 (전)평화시장(주)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평화새마을금고 기호 2번 장주홍(張株鴻, 71) 후보는 한양대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수료하고 (현)평화새마을금고 이사장, (현)새마을금고 서울중구이사장협의회장을 맡고 있다.

 

동화동새마을금고 배길식(裵吉植. 61) 후보는 (현)동화동새마을금고 이사장을 맡고 있다.

 

중림·만리새마을금고 정찬성(鄭燦成, 71) 후보는 (전)중림·만리새마을금고 감사, (현)중림·만리새마을금고 이사장을 맡고 있다.

 

청계새마을금고 양재훈(梁載勳 60)후보는 한국외대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졸업(경영학석사), (현)청계새마을금고 이사장을 맡고 있다.

 

필동새마을금고 기호 1번 송명근(宋明根. 59) 후보는 (전)필동새마을금고 전무를 역임했으며, 기호 2번 유명수(柳明洙 80) 후보는 수원공립농림학교(현 수원농고)을 졸업했으며 (전)필동새마을금고 감사, (현)제일문화사 대표를 맡고 있다.

 

회현동새마을금고 기호 1번 김형석(金炯奭, 61) 후보는 명지전문대학 지적과를 졸업했으며, (전)회현동새마을금고 전무, (현)회현동새마을금고 이사장을 맡고 있다.

 

회현동새마을금고 기호 2번 여창대(呂暢大. 77) 후보는 명지전문대학 사회체육과 졸업, (전)회현동새마을금고 이사장, (전)중구새마을금고 이사장협의회장을 역임했다. (선관위 등록순서순)

 

후보자 등 주요 선거정보는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 선거통계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등록을 마친 후보자는 2월 20일부터 3월 4일까지 위탁선거법에 규정된 선거운동방법 중 선출유형(직선, 총회, 대의원회)에 따라 정해진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후보자와 선거운동원은 전화를 이용해 송·수화자간 직접 통화하거나, 문자메시지(문자 외의 음성·화상·동영상 등은 제외)를 전송할 수 있다. 다만,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는 전화·문자메시지를 이용해 선거운동을 할 수 없다.

 

또한, 인터넷 홈페이지 게시판·대화방 등에 글이나 동영상 등을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컴퓨터 이용자끼리 네트워크를 통해 문자·음성·화상 또는 동영상 등의 정보를 주고받는 통신시스템, 카카오톡·네이버밴드 등 SNS 포함)을 전송할 수 있다.

 

선관위는 후보자가 작성·제출한 선거벽보를 2월 24일까지 금고 주사무소 게시판 등에 첩부하고, 2월 25일까지 선거공보를 투표안내문과 동봉해 선거인에게 우편 발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