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아동위원협 위촉식 가져

 

◇지난달 25일 열린 아동위원협의회 임원으로 위촉된 임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중구아동위원협회는 지난달 25일 구본청 기획상황실에서 정기회를 가졌다.

 

 이날 아동위원협의회에는 김기동 구청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아동위원 18명이 참석해 신규위원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아동위원의 역할과 아동복지사업계획 등을 설명, 위원소개와 더불어 새로 임원을 선출했다.

 

 회장에는 전 협의회부회장을 맡았던 최병근씨가 선출됐고 신임부회장에는 소공동청소년지도위원회장직을 맡고 있는 박명기씨가, 재무담당에는 표길순씨가 선출됐다.

 

 김 구청장 권한대행은 "미래를 짊어질 아동들의 건강, 육성선도 등 어려운 아동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잘 길러주는 것이 미래를 약속하는 것"이라며 "기초적 환경이 열악한 아동을 들에게 생활안정뿐만 아니라 미래를 갖게 해주기 위해 위원들은 사회복지의 기초적 문제해결 및 질적향상을 위해 주인의식을 가지고 아이들을 바르게 길러주시고 내실있게 운영해 기초적 아동 구호 및 선도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동위원협의회는 아동복지법 제6조, 중구아동위원협의회설치 및 운영조례에 따라 각 자치구에 아동위원을 배치하도록 해 지역내 아동의 생활상태 및 가정환경을 상세히 파악하고 아동복지에 필요한 원조를 행해 보호가 필요한 아동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조직됐다. 또한 아동위원은 지역사회의 실정에 밝고 아동복지에 열의가 있으며 아동복지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로 동에 1인 이상 배치, 18명으로 구성됐다.

 

 올해 계획으로는 ▷제15회 어린이 글짓기ㆍ그림그리기 대회(10월) ▷저소득 모ㆍ부자가정 격려금 지원 ▷결식아동 지원사업 ▷소년소녀가정 및 가정위탁아동 지원사업 ▷연말 따뜻한 겨울보내기 사업 ▷아동복지시설 남산원, 리라그룹홈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