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의회, 상임위별 부위원장 선출

의회운영 소재권, 행정보건 황용헌, 복지건설 허수덕

중구의회(의장 박기재)는 제198회 정례회 폐회 중인 지난 11일, 각 상임위원회를 열어 의회운영위원회 소재권 의원, 행정보건위원회 황용헌 의원, 복지건설위원회 허수덕 의원을 해당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로써 제6대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는 허수덕 위원장, 소재권 부위원장, 김영선, 황용헌, 이혜경 위원으로 구성됐다. 행정보건위원회는 김영선 위원장, 황용헌 부위원장, 소재권 위원이, 복지건설위원회는 이혜경 위원장과 허수덕 부위원장, 조영훈, 김수안 위원으로 각 상임위원회 구성이 완료됐다.

 

소재권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은 "운영위원회는 의장을 보좌해서 구의회를 잘 이끌어 가는 것이 역할"이라며 "운영위원장을 도와 의원들과 합의하고 토론해서 모범적인 중구의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황용헌 행정보건위원회 부위원장은 "집행부와 의회 간 유대관계가 돈독해야 하는데, 상반기에는 불협화음이 잦았다"며 아쉬움을 드러내면서 "하반기에는 서로의 수레바퀴(소통)가 잘 굴러갈 수 있게끔 하는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허수덕 복지건설위원회 부위원장은 "건축과 관련된 일을 많이 해왔기 때문에 생소하지 않다. 가지고 있는 전문지식을 살려서 주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