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창업 핵심전략 방안 교육

중구상공회, 소상공인창업아카데미서… 상권·입지분석 통한 발전방향 등

 

지난 15일 한진배 한국창업아카데미원장이 창업 및 업종전환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상권입지 선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중구상공회는 지난 14∼15일 2일간 구민회관 1층 소강당에서 소상공인창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서울시에서 지원하고 있는 교육과정이며, 예비창업자 및 업종전환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를 위해 창업에 관한 기초정보를 제공해 창업성공률을 제고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14일에는 엄창석 서울신용보증재단명동지점장이 △소상공인 창업자금 △소상공인 보증지원제도 등을 주요내용으로 신용보증을 통한 창업자금을 조달하는 점에 대해 설명했다.

 

정경호 한빛회계법인공인회계사는 △소상공인의 창업세무 △소상공인의 절세전략 등의 내용으로 창업세무교육을 진행했다.

 

또, 임문규 아중경영컨설팅 대표는 △자영업 현황소개 △사업계획서작성 및 사업타당성분석에 대해 강의했다.

 

15일에는 한진배 한국창업아카데미원장이 강사로 나서 △상권(유동인구, 업종분포)조사요령 △주요 상권변화 추이를 토대로 상권 및 입지분석을 통한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이호풍 KF컨설팅 대표는 창업 및 업종전환 성공사례 등을 제시하며 성공창업 핵심요소, 성공적인 창업자의 특징에 대해 설명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명동지점 김준호 컨설턴트는 소점포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자영업자 마케팅 전략 △광고, 홍보전략 및 사례분석을 제시하며 차별성, 전문성, 일관성 등 경쟁력 확보에 대해 강조했다.

 

심만규 신용회복위원회 강사는 △소상공인 재무건정성 확보 방안 △가계부채관리 등을 포함해 신용측면을 강조하며 금융 및 경제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이번 소상공인창업아카데미에 참가한 교육생들에게는 수료증이 교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