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에이스침대 공장견학·연수

중구여성단체연합회… 경기도 이천 도자기 박물관도 관람

 

지난 6일 에이스침대 공장 앞에서 중구여성단체연합회 회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중구여성단체연합회(회장 이경일)는 지난 6일 90여명의 회원들과 함께 충북 음성 에이스침대 공장견학 및 연수를 실시하고 이천 도자기박물관도 관람했다.

 

에이스침대를 방문해서는 침대과학의 산실인 침대공학연구소의 최첨단 연구 설비와 최첨단을 자랑하는 전자동 컴퓨터 시스템을 한눈에 만날 수 있는 전시장 관람을 시작으로, 매트리스 생산 시스템 공장을 견학했다.

 

이어서 최첨단 연구 설비로 최적의 수면조건을 갖춘 가장 편안한 침대를 연구하는 침대공학연구소를 둘러보고 허리, 척추에 관한 좋은 자세나 운동, 건강수면, 침대선택요령, 바른 침대 사용법 등의 설명을 듣기도 했다.

 

회원들은 에이스 공장 견학을 마친 뒤 경기도 이천에 있는 도자기 박물관 찾아 전시돼 있는 외국의 유명한 작품들이 감상했다.

 

이 박물관이 위치한 설봉공원에서는 2001 세계도자기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이끌었고 세계도자비엔날레와 해마다 열리는 이천도자기축제, 이천 쌀문화 축제의 개최한 곳이었다고 한다.

 

도자기공원 안에는 세계도자센터, 곰방대가마, 도자기판매장, 도예공방, 전통가마, 야외옹기전, 설봉산장작가마 등이 설치돼 있고 어린이 도자 체험장인 '토야 흙놀이 공원',전통 창작 가마, 다례 시험장등의 부대시설도 있어 흙과 도자기를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어 가족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이었다는 것이다.

 

이경일 회장은 "오늘 견학에서 건강관리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면서도 "육체적 건강보다는 정신적 건강이 더욱 중요한 만큼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다가오는 4·27 재·보궐 선거에 관심을 가지고 투표율도 제고할 수 있도록 우리 여성단체 회원들은 가족은 물론 주변 사람들과 함께 반드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