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재향군인회(회장 김영주)는 1월 23일 중구구민회관 대강당에서 2026년도 제65차 정기총회 및 제34대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성준 국회의원, 중구의회 윤판오 의장, 박영한 시의원, 조미정 송재천 소재권 이정미 길기영 의원, 이병무 서울시재향군인회장, 조걸 바르게살기중구협의회장, 이창환 중구상공회장, 심상문 해병전우회장, 안용덕 중구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 보훈단체장, 회원등 250여 명이 참석, 축하했다. 이 자리에서 투철한 애국정신으로 안보확립과 향군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조용범 명동회장이 신상태 대한민국재향군회장 표창을, 범영희 여성회원이 이병무 서울시재향군인회장 표창을, 이걸재 이사가 김길성 중구청장 표창을, 장필기 청구동회장이 박성준 국회의원 표창을, 김종수 황학동 부회장, 유공순 여성회부회장이 윤판오 중구의회 의장 표창을, 서성자 여성회원이 김영주 중구재향군인회장 표창장을 각각 받았다. 이에 앞선 정기총회에서는 임기가 만료되고 단독 후보인 김영주 회장을 만장일치로 재 추대했으며, 정순철 해병 부회장이 사임함에 따라 임영환 이사가 해병부회장으로 선임됐다. 그리고 정관에 따라 부회장 4명, 15∼25명 이내 이사 선임을 새 회장
사단법인 서울특별시 중구상공회(회장 이창환) 소속 아우름봉사단(단장 박선영)이 ‘따뜻한 동행’을 내세우며 지난 1월 22일 중구상공회 사무실에서 2026신년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이창환 중구상공회장을 비롯해 수석부회장, 부회장, 이사, 골프회 김기화 회장, 컬처클럽 임수연 단장, 윤여선 중구자원봉사센터장, 류덕례 박현경 남산원 국장, 중구길벗장애인자립지원센터 김성은 센터장, 이형광 팀장 등 많은 내외빈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년 동안 봉사활동 했던 영상을 공유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박선영 단장은 조직을 재정비하고 고문에 이영수 구본형 김경재, 명예단장에 조남이, 부단장에 김정희, 총무에 허유진, 대외협력위원장에 안선희, 대외협력위원에 신기수 이상록, 홍보소통위원장에 최현섭. 홍보소통위원에 장철웅, 봉사위원장에 김애란, 봉사위원에 이은경 김성자씨 등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2026년도 연간계획으로 △신년회(1/22) △효드림 봉사(2/11, 4/8, 6/10, 8/12, 10/14) △봉사단 소통의날(3월) △경로당 텃밭봉사(4월) △봉사단 소통의 날(5월, 이영수 고문 집 방문) △남산원 문화체험(7월) △행복나눔판매전(11월) △김장봉사(12월)
서울중부소방서(서장 김준철)는 겨울철 화재 발생 위험이 높은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화재안전컨설팅을 실시하며, 자율안전관리체계 활성화와 대형화재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컨설팅은 통일상가, 동화상가, 남대문시장 등 관내 전통시장 3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예방과 및 재난관리과 인력이 합동으로 참여해 시장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안전지도를 실시했다. 컨설팅 주요 내용은 △겨울철 전기온열기구 안전 사용 지도 △노후 배선 및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 실태 점검 △점포 내 전기·가스시설 안전 사용 안내 △콘센트용 소화패치 부착 홍보 △소방차 진입로 확보를 위한 상점 앞 좌판·적치물 현장 계도 등이다. 특히 콘센트용 소화패치는 온도가 일정 수준 이상 상승할 경우 자동으로 작동해 초기 화재 확산을 차단하는 장치로, 전통시장 화재 예방에 실질적인 효과가 있다. 서울중부소방서는 전통시장 관계인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의식을 높이고, 화재 취약 요인을 사전에 제거함으로써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시장 환경 조성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