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윤호)은, ESG가치실현의 일환으로 상생․나눔의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고 기관차원의 지속적인 사회공헌 여건을 마련하기 위한 대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ESG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투명경영(Governance)의 약자로 환경보호와 사회적 기여도를 고려해 법과 윤리를 준수하며 지배구조를 개선하고자 하는 경영 철학을 의미한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의 자체 역량과 자원을 활용한 취약계층에 대한 기부 확대와 코로나 이후 중단됐던 단체봉사 활동 재개 등 사회공헌 활동을 체계적으로 추진하는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실천계획’을 수립해 다양한 과제를 실행에 옮길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기부 마일리지 도입과 기부활동자 인센티브 제공 등 △기부문화 조성 체계화, 사랑의 빵 만들기, 벽화그리기, 주변 환경 정화 활동 등 △사회봉사 활동 다양화, 전 직원이 기부에 참여할 기회를 갖는 1인 1기부 활동, 물품 나눔․기부 등 △전 직원 참여 협력형 기부행사 운영, 사회적 약자의 우선고용 및 장애인생산제품 구매 등 △사회적 약자배려 정책을 적극 추진한다.
안윤호 교육장은 “사회공헌은 함께 활동하는 협업을 통해 그 성과가 배가된다”며, “기부 프로그램 다양화와 봉사 활동의 체계적 관리를 통한 참여 확대가 자발적인 사회공헌 분위기로 이어질 수 있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