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추경예산안 6억1천만원 중구의회 상정

제285회 임시회 개회, 추경예산안·조례안, 기타 안건 심사
예결특위 위원장에 손주하, 부위원장에 송재천 의원 선임
이정미 의원 “아침밥을 굶는 10대 학생들에 아침급식 제공하자”

 

중구의회(의장 길기영)는 4월 15일 제285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회기는 4월 15일부터 19일까지 총 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15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6일과 17일 양일간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심사 및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이하 추경예산안) 심의가 있으며, 18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특위)의 제2회 추경예산안 심사를 하고, 19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안건을 통과시키고 회기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15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중구청 송인상 기획재정국장의 제2회 추경예산안 제안설명과 함께 예결특위 구성결의안과 선임의 건 등이 처리됐다. 제2회 추경예산안을 심사할 예결특위 위원장에 손주하 의원, 부위원장에는 송재천 의원, 위원으로는 윤판오 소재권 이정미 조미정 허상욱 양은미 의원이 각각 선임됐다.


총 12개 사업 6억 1천여만 원 규모로 편성된 제2회 추경예산안은 주민 안전 및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지능형 CCTV 고도화 사업 △상권관리 전문기구 설립 운영 △명동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조성 사업 등이다.

 

 

손주하 예결특위 위원장은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등을 심사함에 있어 예결특위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추경예산안을 심사함에 있어 회의가 민주적이고 합리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고, 심도 있는 논의와 검토를 통해 소중한 재원이 적재적소에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중구의회 의원 모두는 정치적 이해관계와 당리당략을 떠나 구민의 입장과 시각에서 책임감있는 자세로 심사해 중구민 복리증진 제고와 삶의 질 증대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늘 구민을 먼저 생각하고 행동하는 중구의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이정미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아침밥을 굶는 10대 학생에게도 건강과 학습력 강화를 위해 아침 급식이나 간편식 제공이 필요하다”고 제안하고 “우리의 희망이고 미래인 학생들이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우리 어른들의 책무”라고 주장했다.


길기영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2회 추경 사업예산안은 기존의 비해 적은 규모이나 경제 위기가 가중되는 엄중한 시기에 구민의 소중한 세금으로 어렵게 마련된 재원인 만큼 동료 의원들은 합리적이고 투명하게 심사해주시기를 바란다”며 “이번 임시회에서도 밀도 있는 심사와 숙의로 안건을 처리해 구민 편익 증진과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