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경화수)은 소비자(고객)중심경영 문화를 조성하고 고객서비스 응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CS교육을 지난 7월 10일부터 4일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공단 거점 시설을 순회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우리의 역할 △고객응대 서비스 교육 △체육 및 주차시설 VOC사례를 반영한 고객응대 방안 모색 등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총 4일간, 6회차 교육을 실시한 이번 교육에는 공단 본부 및 체육·주차·공공시설의 고객접점 직원 등 총 226명이 참석했으며, 교육 수료 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종합만족도 92.9점을 얻으며 이번 CS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코로나19 이후로 오랜만에 대면교육을 했는데, 실제 근무환경에서 발생한 다양한 사례를 다뤄볼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앞으로도 CS교육 등이 지속적으로 운영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경화수 이사장은 “공단 본연의 업무인 공공서비스 제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고객)중심의 공공서비스를 통해 우수기관으로 발돋움토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