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에 충무공 이순신 장군 기념관 건립하자”

남월진 중구문화원장 ‘충무공 이순신장군 탄신 478주년 기념식’서 제안

 

 

중구문화원(원장 남월진)은 4월 28일 충무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충무공 이순신 장군 탄신 47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강명호 전 KBS 성우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기념식에는 김길성 중구청장, 지상욱 국힘중구성동을당협위원장, 길기영 중구의회 의장, 이정미 의회운영위원장, 송재천 행정보건위원장, 소재권·허상욱·손주하 의원, 경화수 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하태환 중구보훈회관장 및 보훈단체장, 중구문화원 이사, 덕수이씨 후손과 풍산류씨 후손 등 많은 내빈과 직능단체장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날 충무공 일대기(야외 50m) 전시, 충무공 생애 십경도(실내 배너 10개)등을 전시한 가운데 식전행사로 청구동 자치회관 사물놀이팀의 탄신축하 길놀이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그리고 중구구립합창단의 충무공의 노래, 내나라 내겨레를 합창하고, 충무공 시낭송(낭송가 김종대), 애이통제 류성용시(낭송가 조남옥)에 이어 헌화로 이어졌다.

 

남월진 중구문화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일본이 일으킨 가장 큰 침략 전쟁중의 하나인 임진왜란을 승리로 이끈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우리 중구에서 탄생하신 것은 우리 모두의 자랑”이라며 “충무공 이순신 장군께서 태어난 중구에 기념관이 없다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충무공의 위대한 나라사랑 정신을 선양하고 교육을 할 수 있는 기념관이 꼭 필요하다. 기관장과 단체장 등은 기념관 건립에 함께 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길성 구청장은 “이순신 장군의 탄생지임에도 불구하고 중구가 충무공의 탄생지라는 사실을 알고 계신분은 그리 많지 않다”며 “최근 서울시가 충무공 기념관을 건립하기 위한 연구를 용역 진행하고 있다. 충무공의 업적을 기릴 수 있도록 중구에서도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상욱 국힘중구성동을당협위원장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야말로 오늘날 우리들이 가장 섬기고 기억해야 할 인물”이라며 “대한민국의 자랑이자 중구의 자랑인 이순신 장군과 같은 애국애민정신이 이번 행사를 계기로 널리 퍼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