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 관내 각급학교 행정실장 학습공동체 신규 운영

행정실장 리더십·업무역량 강화, 행정실장 모델 정립 등 연구
자율 주제별로 7개 팀을 구성 총 37명이 공동학습 수행 예정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은 4월부터 2023년 행정실장 학습공동체를 새롭게 조직해 운영한다.


행정실장 학습공동체는 중부교육지원청 관내 각급학교 행정실장 협의체 활성화 추진 계획의 일환으로 새로이 운영하며, 행정실장 협의회 등에서 논의되고 직접 경험한 학교 현장의 애로사항, 문제점을 일회적인 성토에 그치지 않고 구체적으로 심도깊게 연구, 주제별로 행정업무를 효율화할 수 있도록 결과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특히, 현장 주도형 행정실장 학습공동체라는 특색에 맞춰 △행정실장 리더십 강화 △행정실장 업무역량 강화 △학교별 운영 사례 중심의 행정실장 모델 정립 등 자율 주제별로 7개 팀을 구성해 총 37명이 공동학습을 수행할 예정이다.


중부교육지원청은 “1인당 6만원씩 총 222만원의 예산을 연간 학습활동비로 지원하며, 향후 행정실장 학습공동체 연구결과를 검토해 교육지원청 주요사업 추진 시에도 적극 참고하는 등 행정실장 학습공동체가 소기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부교육지원청 행정실장 협의회는 10개 권역(초등 7권역, 중등 3권역)으로 나누어 3월 정기 모임을 가졌으며, 2023년에는 권역별 모임을 정례화해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