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교육지원청, 2023상반기 일반직공무원 현장연수

연수 결과 만족도 100% 달성, 참여·소통으로 유대 강화로 업무 효율성 제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별로 다양한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은 4월 18일에 각급 학교 행정실장 및 교육지원청 소속 일반직공무원을 대상으로 ‘일반직공무원 현장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현장연수를 통해 교육지원청·학교 및 학교·학교 간 참여·소통 증진으로 유대감을 강화하고, 지친 몸과 마음을 휴식하는 재충전 기회를 제공,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자 했다.


장소는 경기도 양평에서 진행됐으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별로 다양한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아로마테라피, 싱잉볼테라피 등의 명상 프로그램과 건강식 제철음식으로 구성된 식단으로 건강 회복력도 함께 지원했다. 


현장연수 실시 결과, 각급 학교 행정실장 53명, 교육지원청 직원 33명등 총 86명이 참석했다. 연수 참가자 설문 결과 참석자 전원(100%)이 연수 운영에 대해 만족한다고 응답하는 등 만족도를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중부교육지원청 임규형 교육장은 “하반기에 행정실 직원을 대상으로 현장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보다 많은 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더욱 내실있는 연수 운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