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디자인하는 중구!, 2023주민 아이디어 공모전

5월 19일까지 6개분야 정책 아이디어 공모, 정주인구 확대등
우수 아이디어 선정 시장·구청장 표창과 최대 100만원 상금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5월 19일까지 주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4월 19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주민생활 개선 △젊은 정주인구 확대 △이웃 갈등 해결 △탄소배출 저감 △디지털 취약계층 지원 △민원처리 간소화 등 6가지다. 이 중 한 분야를 택해 정책을 제안하면 된다.


중구민이나 중구에 학교·직장을 둔 생활권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방법은 구 공식 소통플랫폼 '온통중구'에 제안 내용을 등록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제안서 양식을 다운받아 구청 기획예산과에 방문 또는 이메일로(2023newjunggu@gmail.com) 제출하면 된다.


구는 심사를 통해 7월 중 11개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구청장 표창과 최대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구 관계자는 “올해는 주민이 정책추진 과정까지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와 담당부서 간 별도 대화의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중구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단순 아이디어 채택의 차원을 넘어 주민이 함께 중구의 새로운 미래를 그리고, 실현 과정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구민 삶의 질을 향상시켜줄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많이 제안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