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 ‘치과환경관리사 양성과정’ 모집

2023여성가족부 지원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4월 28일까지
3040여성 대상 ‘서울우먼업 프로젝트’ 연계 특전 혜택 부여

중구여성플라자가 운영하는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는 직업교육훈련 ‘2023 치과환경관리사양성과정’ 참여자를 4월 28일까지 모집한다.


‘치과환경관리사양성과정’은 중구치과의사회와 함께 심각한 인력난이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치과 병·의원의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기획했으며, 치과 진료를 제외한 치과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해당 교육훈련은 여성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돕고, 구인이 필요한 치과에는 구직자 매칭을 통해 치과 보조 인력난을 해소하는 등 상생 모델을 만들고 있다.


교육 대상은 관련 분야로 취업 의사가 분명한 여성이며,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자를 우대한다.


해당 교육과정은 이론·현장 실습 등으로 구성되며, 오는 5월 8일부터 6월 7일까지 진행되며, 수료 후 치과 병·의원으로 취업을 연계한다.


또한, 서울시 3040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서울우먼업 프로젝트’로 연계할 수 있는 특전 혜택도 부여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중구여성플라자(www.jgwoman.or.kr)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방문 접수 또는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정 종합취업지원기관으로 여성의 취업을 목적으로 직업능력 향상을 위한 직업훈련과정 운영 및 취업 연계, 다양한 취업 협업 기관을 확보하고 있다.(문의☎02-2234-3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