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을 바꾸는 7대 공약 핵심 프로젝트 추진”

■ 서울시의회 의원 당선인에 듣는다
/ 제1선거구 박 영 한 당선인

 

 

◆ 시의원에 당선된 소감은?

“많은 표 차이로 당선시켜 주신 제1선거구 구민과 당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서울시에서 더 많이 보고, 듣고, 배우며 열심히 일하라는 명령으로 알고 시의원으로서 중구와 서울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당선될 수 있었던 배경이나 원동력은?

“윤석열 정부와 오세훈 서울시장, 김길성 중구청장과 함께 중구를 변화시키고 발전시키라는 염원과 기대의 뜻이 담겨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열심히 일하겠다는 의지를 보여드렸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 선거공약과 정책, 지역발전 방향과 현안문제는?

“이번 선거에서 내 삶을 바꾸는 7대 공약, 핵심 7대 프로젝트를 구민들께 약속드렸습니다. 크게 나누면 종합적인 복지증진, 문화관광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 교육환경 및 친환경 주거환경 개선, 낙후된 구시가지 규제철폐로 도심 재창조, 남산고도제한 폐지, 을지로와 율곡로 주변 녹지 생태공원 조성 등입니다. 서울시와 중구청과 함께 논의해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지역별 실천공약은 서부권과 중부권, 동부권으로 나눠 체계적으로 공약한 만큼 중구민의 삶의 질을 높여 드리겠습니다.”

 

◆ 앞으로의 의정활동 방향과 선호하는 상임위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기존의 관행적인 행정의 틀을 바꾸겠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적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구민의 요구에 앞서 대안을 제시하겠습니다. 서울시 예산편성과 집행방법을 전면 개선해 예산을 절감하고, 절감된 예산은 저출산, 육아, 고령화 사회에 따른 문제점을 해소하고,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일에 중점적으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활동하고 싶은 상임위는 첫째, 도시계획관리위원회이며, 두 번째는 환경수자원위원회, 세 번째는 문화체육관광위원회입니다.”

 

◆ 이번 선거에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어떤식의 선거든 쉬운 선거는 없습니다. 지지 유무를 떠나 반갑게 대해 주시고 격려 해 주실 때 힘이 나고, 새로운 각오를 하게 됩니다. 앞으로도 공부하고, 연구하는 시의원이 되고, 중구의 발전과 현안문제의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유권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박영한은 구민의 뜻을 잘 받들어 열심히 일하는 시의원이 되겠습니다. 서울의 중심 중구를 세계가 주목하는 변화된 중구로 만들기 위해 늘 중구민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실천과 성과로 증명해 보이겠습니다. 끝까지 사랑해 주시고 지원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