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복지 5대 핵심 프로젝트 추진에 혼신”

■ 중구의회 의원 당선인에 듣는다
/ 가선거구 윤 판 오 당선인

 

 

◆ 구의원에 당선된 소감은?

“중구를 위해 다시 한 번 헌신과 봉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중구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에 보답하고자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중구민 모두가 공감하는 희망 중구, 활기가 넘치는 행복 중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선거공약과 정책, 지역발전 방안은?

“이번 선거에 출마하면서 주민복지 5대 핵심 프로젝트를 마련했습니다. 첫째, 도심슬럼화 극복을 위한 생활형 임대주택 제공으로 인구유입 및 지역경제 활성화, 둘째 동(洞)주민센터를 문화·복지·주차·의료 행정복합타운으로 건립하고, 셋째 중구재산 건축물을 활용한 구립스파(spa) 쉼터운영, 넷째 반려견 놀이터 운영 및 동물병원비 지원확대, 다섯째 안전도시 조성입니다. 5대 핵심 공약에 대한 세부적 재원마련과 발전방안을 더욱더 정교하게 다듬고 반드시 임기 내 확실한 성과를 내어 구민여러분께 행복을 드리겠습니다. 특히 신당동 공공복합청사의 신속한 건립을 통해 중구의 행정융합 랜드마크(Land Mark)를 구축, 중구발전의 원동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당선될 수 있었던 배경이나 원동력은?

“중구로의 인구 유입은 중구 존립의 문제와 직결됩니다. 따라서 도심 공동화를 해결하고자 도심지인 중림, 소공, 을지로, 명동의 호텔 및 오피스텔 등을 생활형 임대주택으로 전환 유도해 전문직과 MZ세대가 중구로 유입토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낙후 된 명동 주민센터와 을지로동 주민센터를 단계적으로 건립해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토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