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봄! 청구大吉. 활기찬 힘! 약수大通”

■ 중구의회 의원 당선인에 듣는다
/ 라선거구 송 재 천 당선인

 

 

◆ 구의원에 당선된 소감은?

“부족한 점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청구동·약수동 구의원으로 선택해 주신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선거기간 동안 지역 주민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면서 많은 것을 배웠고 느꼈습니다. 솔직히 당선의 기쁨보단 주민과의 약속을 어떻게 실천하느냐에 부담이 있지만 주민을 믿고 섬기는 마음으로 하나하나 해결하겠습니다”

 

◆ 선거공약과 정책, 지역발전 방향은?

“선거 공약은 크게 사람중심 행복동네를 만들겠다는데 있습니다. 청구동, 새로운 봄! 청구大吉. 약수동, 활기찬 힘! 약수大通이라는 슬로건에 실천공약으로 약수시장을 중심으로 교통체계를 개선하고, 바쁜 부모님 대신 내집처럼 돌봐주는 이른아침 아이돌봄 서비스 구축, 어른신들에게 장수수당 지급, 약수동 공공청사 복합화, 문화시장 활성화 추진등 임기내에 공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분골쇄신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뛰겠습니다. 앞으로 모든 의정활동은 지역주민의 입장에서 의견을 청취하고 신중하게 생각하면서 실천토록 하겠습니다.”

 

◆ 당선될 수 있었던 배경이나 원동력은?

“저는 중구체육회, 중구시민연대, 자유총연맹, 자연보호 등 여러 단체에서 묵묵히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한 소리 없는 봉사를 평가해 주셨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른 후보의 선거운동에 흔들리지 않고 최대한 주민을 많이 만나고 경청한 것이 효과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