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청소년센터,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2021청소년 우수사례 공모전… 청소년 프로그램 최우수상 선정
‘팝업사이트로 떠나는 중구 랜선 여행’ 주제, 청소년 비대면 참여

 

 

중구시설관리공단 중구청소년센터(이사장 직무대행 방성훈)는 지난 11월 25일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최하는 ‘2021 청소년 수련시설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팝업사이트로 떠나는 중구 랜선 여행’ 프로그램으로 여성가족부장관상(최우수상)을 받았다.


전국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1차 서류심사를 통해 10개 기관이 2차 심사대상으로 선정됐으며, 2차 PPT발표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중구청소년센터는 ‘팝업사이트로 떠나는 중구 랜선 여행’ 프로그램을 주제로 코로나19 환경에서 청소년들이 전 과정에 참여하는 비대면 활동을 발표했으며, MBTI유형별 중구 여행코스, 중구 가상여행 체험, 디지털 드로잉을 활용한 중구 명소 스토리 웹툰 제작·체험 등의 성과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2021 청소년 수련시설 공모전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갖게 됐다.


방성훈 이사장 직무대행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를 주제로 비대면 활동의 전 과정에 함께하고, 다양한 미래기술역량과 사고력이 강화됐다는 점이 공모전에서 우수하게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도적이고 창의적인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해가겠다”고 전했다.


중구청소년센터는 미래사회의 변화에 적응하고 주도적인 삶을 설계할 수 있는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청소년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j-youth.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