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돌봄 전문가 양성과정 모집

중구여성프라자, 8월 10일까지

중구여성플라자가 운영하는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는 직업교육훈련 ‘2021년 키움돌봄 전문가 양성과정’ 참여자를 8월 10일까지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8월 23일부터 10월 29일까지다. 


‘키움돌봄 전문가 양성과정’은 초등돌봄전담사의 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으로 초등 돌봄뿐만 아니라 기타 돌봄 분야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통합형 여성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국비 지원 직업교육 과정이다. 


맞벌이 가정의 돌봄 공백을 없애기 위한 정부의 온종일 돌봄 체계 정책에 따라 돌봄 수요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출산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좋은 재취업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내용은 돌봄 이론 교육 및 특기적성 프로그램 실기교육으로 이루어진다. 교육 대상은 취업이 절실하고 의지가 확고한 20대 청년 여성에서 50대 경력단절 여성이다. 교원자격증,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청소년지도사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교육 수료 이후에는 초등돌봄교실은 물론 학교 밖 돌봄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다양한 돌봄 시설로 취업 연계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중구여성플라자(www.jgwoman.or.kr) 홈페이지에서 지원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해 전화 예약 후 방문 접수하면 된다.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정 취업지원기관이며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목적으로 직업능력 향상을 위한 직업훈련과정 운영 및 취업 연계, 다양한 취업 협업 기관을 확보하고 있다.(문의☎02-2234-3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