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보호를 빛낸 중구인 유공자 시상

자연보호중구협의회… 2021년도 정기총회서 작년도 사업결산안 등 처리

 

 

자연보호중구협의회(회장 이영도)는 지난 1월 27일 2021년도 비대면 정기총회를 열고 2020년도 사업결산안을 처리하고, 2021년도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작년 한 해 동안 자연보호를 빛낸 유공자 시상식을 코로나 안전수칙을 이행하며 릴레이식으로 거행했다.

 

수상자는 자율청소 모범단체 서울시장상을 비롯해 환경부장관상(박상옥), 서울시장상(자연환경 장원호·김인호, 시정발전 신영민·양앵순), 서울시의장상(김재식·박홍기·강순자), 연맹총재상(김행선·강진수·박인자·선윤정·이종남), 박성준 국회의원상(정경열·조을갑·김인숙·이옥례·이명자), 중구청장상(이상희·우호원·김강옥·김혜영·박찬순·김주연·전명신·김희자·저오미자·이상덕·최경삼·김용기), 중구의회의장상(김정수·김운기·박승천·박상례·엄정숙), 서울시협의회장상(유희만·김승훈·김순미·문복자), 봉사상(김혜경·엄영선·배영희) 등이다.

 

자연보호중구협의회는 매년 어린이와 함께 녹색향기화분 만들기, 에코가정 프로젝트 천연비누 만들기, 어린이와 함께 녹색생활 실천 캠페인 실시, 남산 살리기 운동, 남산 조수류 방사 및 먹이주기 행사, 산불예방과 도심 속 녹지 공간 조성과 가로수 가꿈이 활동, 미세먼지, 플라스틱 저감 활동, 지역정화활동 및 봉사활동, 자연환경체험을 통한 환경의식 고취 등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왔다.

 

지난해는 코로나 19 방역과 안전수칙이행 캠페인을 중점적으로 수차 활동을 하고 특히, 친환경 꽃 화분 공급의 확대로 건강 지켜코로나를 이겨내는 밑거름이 되는 활동에 매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