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의회, 2019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책임검사 위원에 이화묵 의원, “구민의 기대에 부응토록 최선”

 

 

중구의회(의장 조영훈)는 2월 26일 의장실에서 2019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결산검사 책임위원으로는 이화묵 의원(부의장)이 선임됐다.

 

이 의원을 비롯해 안성진 회계사, 상미정 세무사, 정기암 (전)공무원, 조충현 (전)공무원은 4월 2일부터 5월 1일까지 30일간 결산검사위원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검사 대상은 중구청의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의 결산 △계속비·명시이월비 및 사고이월비의 결산 △채권 및 채무의 결산 △재산 및 기금의 결산 △공유재산 및 각종 기금의 결산 등이다.

위원들은 결산서류와 증빙자료를 토대로 구정전반에 걸쳐 재정운영의 타당성과 집행과정의 적정성 및 적법성을 검토하고 확인하게 된다.

 

결산검사 책임위원을 맡게 된 이화묵 의원은 “구민의 한 사람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예산 집행과정의 적정성과 적법성 및 재정운영의 성과 등을 꼼꼼히 살펴보며 결산검사 전 과정에 각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아울러 함께 하는 동료 위원들과 발전적이고 합리적인 재정운용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통해 건강하고 튼튼한 중구 재정의 미래상을 그려보고자 한다.”고 밝혔다.

 

조영훈 의장은 위촉식에서 “위원 여러분들이 갖고 계신 전문성과 지식을 토대로 구민과 구정의 발전을 위한 결산 검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