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근열 을지로동회장 환경부장관 표창

제41회 자연보호헌장선포 기념식서

 

 

자연보호 중구협의회 유근열(59)을지로동 회장이 지난 2일 세종특별자치시 시민체육관에서 열린 제41회 자연보호헌장선포 기념식서 환경부장관 표창장을 받았다.

 

(사)자연보호중앙연맹이 주최한 이날 행사에서 수상자는 2007년부터 현재까지 중구자연보호회원으로 활동해 오면서 남다른 관심과 헌신적인 노력으로 자연환경 보전에 이바지 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보인다.

 

그는 남산 생태계 보전과 도심 환경정화를 위해 솔선수범하고 어린이와 함께하는 온실가스 저감운동을 확산시켜 나가는데 앞장섰을 뿐만 아니라 △어린이와 함께 녹색향기화분 만들기 △에코가정 만들기 프로젝트 △어린이와 함께 녹색생활 실천 캠페인 △외래식물 제거 등 남산 살리기 운동 △남산 조수류 방사 및 먹이주기 행사 △도심속 녹지공간조성과 가로수 가꿈이 활동 △공공장소 에너지 모니터링 △시원차림과 온 패션 거리 캠페인 △맑은 하늘 만들기 캠페인 △불법 광고물 수거 △산불예방 캠페인 △지역정화활동 및 봉사활동 △자연환경체험을 통한 환경의식 고취는 물론 자연보호 회원들 간 단합의식을 고취시켜 온 것으로 알려졌다.

 

유근열 회장은 자연환경 보전에 기여한 공로로 2017년에는 자연보호 중앙연맹 총재, 2019년에는 서울시의회 의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