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음악고 이예진 양 미국 엘렌 쇼 출연

영국출신 세계적 팝스타 아델의 '헬로' 불러 유튜브 1천400만 조회

 

신당5동 서울 실용음악 고등학교 이예진(16) 학생이 미국 '엘렌 드제너러스 쇼'에 출연해 세계적 팝스타 아델이 최근 발표한 신곡 '헬로(Hello)'를 부른 이유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2015. 12. 9

 

영국 출신 세계적 팝스타 아델이 최근 발표한 신곡 '헬로(Hello)'를 불러 유튜브에서 화제가 된 한국인 여학생 이예진(16)양의 인기가 미국에서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국민일보를 비롯해 국내 유수의 방송과 언론에서 보도하고 있다.

 

CNN방송은 지난달 26일(현지시간) 폴라 핸콕 서울특파원이 직접 이양이 다니는 중구 신당5동 소재 서울 실용음악 고등학교를 찾아 진행한 인터뷰를 방송했다. 이날 인터뷰에서 이양은 자신이 부른 '헬로' 영상이 유튜브에서 인기를 끈 것에 대해 "이토록 많은 사람이 볼 줄 상상하진 못했다"고 보도했다. 미국 '엘렌 드제너러스 쇼'에 출연해 열창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ABC뉴스에서는 "한국 학생이 부른 노래를 눈감고 듣다보면 아델이 떠 오른다"고 했으며, 영국 데일리메일은 "한국의 여고생은 완벽한 음정으로 아델의 헬로를 부른 이 영상으로 아델에게 더 많은 돈을 벌어다 줄 것이다"라고 보도했다. 또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코스모폴리탄, 영국 더선, 빌보드, MTV, 피플지에서도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CNN은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조회수 24억으로 유튜브에서 기록을 세운 사실을 언급하며 3주 만에 1천400만 조회수를 거둔 이양의 기록을 의미있게 설명했다.

 

이양은 자신이 음악을 하는 이유에 대해 "노래가 때로는 말보다 전달력이 강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양은 앞서 지난달 20일에도 미국 NBC방송에서 하는 토크쇼 '엘렌 드제네러스 쇼'에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