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마케팅' 출판기념식

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 7명 공동저자와 대화·사인회도 가져

(사)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회장 황문진)는 지난 16일 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소상공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상공인 마케팅 실전노하우 출간기념회'를 열었다.

 

본행사 전후에는 행사장 밖 복도에서 사인회가 전개됐으며 식전행사로 가수 최 환의 공연이 이어졌다.

 

남복희 국군방송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시작된 본행사에서는 저자와의 대화, 핵심전략에 관한 설명 등이 전개됐다.

 

'소상공인 마케팅 전략', '명함 마케팅'을 저술한 황문진 회장(소상공인마케팅전략가)은 "자본이 적고 인재가 부족한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들이 전략만 잘 수립하면 치열한 비즈니스 무대에서 100% 이길 수 있다는 것을 설명했다"며 "이 책을 읽고 필요한 부분을 마케팅에 잘 활용한다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25일 공식 발간되는 '소상공인 마케팅 실전노하우'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열심히 생업을 하고 있는 소상공인, 영세자영업자를 위한 마케팅 서적이다.

 

소상공인은 생업현장을 벗어나 교육을 받기 어려운 사각지대에 놓여 있으며, 이러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생업현장을 찾아가 명함, 전단지, POP, 블로그, 카페, 홈페이지 만드는 법을 알려주고 고객을 모으는 방법을 지도하는 마케팅 지도사들이 발로 뛰며 현장 지도를 하면서 터득한 소상공인만을 위한 마케팅 노하우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