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경화수)은 지난 4월 26일 공단 대회의실과 옥상정원에서 김길성 중구청장과 함께하는 ‘공감톡톡(Talk-Talk)’ 소통 간담회를 진행했다.
‘만남 그리고 공감’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소통 간담회에서는 김길성 구청장이 직접 주민과 최접점에 있는 중구시설관리공단 직원들과 함께 중구발전을 위한 미래 정책방향과 구민 편의를 위한 공단의 서비스 향상을 위한 개선 방안 등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
이날 김길성 구청장은 “남산 고도제한 완화 등으로 현재 중구는 제2의 변혁기를 맞이하고 있고, 이러한 변화속에 중구시설관리공단은 구청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구청과 같은 역할을 하는 중요한 일원”이라며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을 발굴하고, 자기역할속에서 창조적인 분야를 찾아 적극적으로 제안을 해달라”고 공단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이후 김길성 구청장은 옥상정원으로 자리를 이동, 공단의 MZ세대이자 젊은 사원들로 구성된 ‘주니어 보드’와 별도로 만남의 시간을 가지고, 다양한 주제를 넘나들며 격식 없는 대화의 장을 펼쳤다.
간담회 참석자 중 주니어보드 위원이자 올해 1월에 입사한 새내기 직원인 김 모 주임은 “평소 어렵게 느꼈던 구청장님과 밸런스 게임도 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많은 이야기를 나눠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화수 이사장은 “구청장님과 직원들이 다양한 소통의 시간을 가지면서 구청과 공단이 언제나 원팀이 돼 중구 발전과 구민 편의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좋은 자리였다”면서 “앞으로도 중구의 변화의 흐름에 맞춰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