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구! 이제 사지 말고 빌려쓰세요

다산동 등 우리동네 관리사무소 공구대여

 

다산동을 비롯해 회현동, 장충동, 광희동 등에서 잇따라 우리동네 관리사무소를 개소하고 있는 가운데 다산동 우리동네 관리사무소에서는 공구대여를 실시한다.

 

다산동 우리동네 관리사무소는 다산동 주민센터 3층에 위치해 있으며, 대여기간은 3일이지만 1회에 한해 연장할 수 있다.

 

대여품목은 △공구세트 △충전드릴 △충전 임팩드릴 △전기 해머드릴 △열풍기 △3단 사다리 △전선릴 △몽키스패너 △기어라쳇 렌치세트 △스크류 드라이버세트 △롱노즈 △펜치 △니퍼 △첼라 △크로우바 △몰딩빠루 △접이식 포켓 육각 렌치 △적외선 온도계 △레이저 거리 측정기 △줄자 △골조용 삼각자 △다목적 가위 △손타카 △카본타카 △나무 빠루망치 △화이바 빠루망치 △접이틀 △목공쇠톱 △양손가위 △함석가위등 30여종이다.

 

대여방법은 신분증 지참 후 방문하면 신분증을 확인하고 공구대여 신청서를 작성한 뒤 작동여부를 확인하고 공구를 수령할 수 있다.

 

실제로 중구는 2016년 5월부터 15개동 주민센터에서 생활공구를 무료로 대여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일시적으로 공구가 필요한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이 서비스는 2015년 장충동 주민센터를 시범으로 운영한 뒤 전 동으로 확대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