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대, ‘2020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정화 잡 드림 오는 29일까지… 56개 유수 산업체 참여

 

 정화예대(총장 허용무)는 11월 17일부터 29일까지 13일간, 정화 우수 인재 취업 지원 및 미용예술학부 협력 교류 산업체 채용을 위한 온라인 취업박람회 ‘잡 드림(Job dream)’을 개최한다.


 2014년부터 매년 개최돼 올해로 제7회를 맞이한 이번 취업박람회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모임이 제한된 상황에 맞춰 대학 커리어매니지먼트센터 홈페이지(http://cmc.jb.ac.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에는 정화예대 미용예술학부와 협력을 체결한 우량 산업체 중 로레알코리아, 박승철 헤어 스투디오, 빛채그룹(약손명가, 달리아스파, 여리한 다이어트), 이가자헤어비스, 준오뷰티, 차홍, 토니앤가이, 박준 뷰티랩 등 56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들 기업의 회사소개 및 채용정보는 e-디렉토리북으로 제작돼 관심 있는 재학생 누구나 확인할 수 있으며, 커리어매니지먼트센터 홈페이지 취업 지원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기업에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커리어매니지먼트센터 홈페이지에는 온라인 강좌, 선배들의 취업 후기, 현장 전문가 인터뷰 등 다양한 취업 정보가 탑재돼 있어 구직 의욕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취업박람회 참여 산업체와 구직 희망 재학생의 설문조사를 통해 각자의 니즈와 만족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커리어매니지먼트센터 김숭현 소장은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사회로의 진입을 앞둔 졸업예정자에게는 희망하는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기업에게는 우수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