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말하다/경제학 콘서트

비싼데 왜 잘 팔릴까?

 스타벅스 커피는 비싼데 왜 잘 팔릴까? 할인마트를 가는데 돈을 더 쓰게 되는 이유는 뭘까?

 

 기존 경제서적들의 고리타분하고 어려운 내용에서 탈피해 현대인에게 필요한 경제 원리를 쉽게 설명해주는 동시에 경제학적 사고방식으로 세상을 보는 시각까지 길러주는 경제학 안내서.

 

 시장경제의 세계에서 태어나 자랐으면서도 경제학과는 담을 쌓고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경제학을 가장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사례들을 통해 희소성, 내부정보, 효율성, 시장의 힘, 게임 이론 같은 경제학의 중요내용을 다루는 동시에 이런 것들이 우리의 경제생활과 일상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놓는다.

 

 아울러 부자 나라와 가난한 나라의 차이점, 세계 경제의 중심으로 급부상하는 중국의 성장 비결 등을 폭넓게 다루고 있어 세계 경제의 흐름을 이해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따라서 경제 지식이 없는 사람도 어려움 없이 읽을 수 있다.

 

 재미있는 삽화 등을 적절히 활용해 독자들의 이해를 도왔으며, 각 장의 말미에는 그 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정리해 독자들이 책의 내용을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도 특징이다.

 

 '파이낸셜 타임스'에서 경제담당 논설위원으로 활동했던 저자는 최신 경제이론을 이용해 독자들의 의문점에 대한 해담을 재치 있고 명쾌하게 제시해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팀 하포드 지음 김명철 옮김/웅진 지식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