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유치원) 급식 관계자 연수 “행복한 급식, 함께 만들어요”

조리(실무)사·급식소위원회 위원·학부모 모니터 요원 등 위생관리 교육
한양여대 박문경 교수 ‘학교급식에 대한 이해와 모니터링 활동’ 주제로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삼구)은 신학기를 맞아 학교(유치원)급식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급식 위생·안전과 모니터링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4월 28일부터 5월 16일까지 조리(실무)사와 급식소위원회 위원·학부모 학교급식 모니터 요원 대상으로 진행되며, 연수 내용으로 청렴의식 제고 △실제 점검 사례중심의 위생관리 요령 교육 △ 근골격계질환을 예방하는 바른 자세 △ 학교급식의 이해 및 모니터링 활동 등 학교급식 관계자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구성했다.


조리(실무)사 대상 연수는 해당기간동안 중부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접속 가능한 형태로 운영해 많은 사람들이 들을 수 있도록 했으며, 숭의여대 최정화 교수, 자세연구소 송영민 대표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 학교급식 현장의 실태를 반영한 실제 사례 중심 교육으로 실효성을 높였다.


또한 4월 30일에는 학교급식소위원회 위원 및 학부모 급식 모니터요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이 교육에서는 한양여대 박문경 교수가 ‘학교급식에 대한 이해와 모니터링 활동’을 주제로 강의하며 질의응답을 통해 실질적인 참여 방안도 제시할 예정이다.


강삼구 교육장은 “조리종사자와 학부모가 함께 학교급식의 질을 높이기 위해 협력하는 이번 연수가 위생적이고 신뢰받는 학교급식 환경 조성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교급식 관계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수요자 중심 다양한 연수를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