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호텔종사자 양성과정 교육생 70명 모집

업종은 객실관리(룸메이드)·F&B(식음·연회파트)·조리보조 등
모집기간은 오는 6월 14일까지


서울 중구에서는 서울중장년내일센터, 한국호텔업협회와 함께 호텔 업종에 대한 취업을 원하는 중구민들에게 직무교육 및 현장 면접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업종은 객실관리(룸메이드), F&B(식음파트, 연회파트), 조리보조 등이다.
모집대상은 호텔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으로 70명을 모집한다. 다만 중구민, 40∼65세 중장년을 우선 선발한다. 

 

접수기간은 5월 16일부터 6월 14일까지다. 결과발표는 6월 17일 오후 6시에 하게 된다.  접수방법은 중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또는 중구 일자리경제과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는 중구청 홈페이지(http://www.junggu.seoul.kr) → 소통참여 → 온라인접수신청 → '중구 호텔종사자 양성과정' 신청하면 된다. 방문접수는 중구 일자리경제과 (중구청 별관3층) 방문 접수하면 되고, 제출서류는 신청서와 개인정보활용동의서를 제출하면 된다.

 

교육일정 6월 20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1일차인 6월 20일에는 중구청에서 직무설명회, 2·3일차인 21일과 2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중구청에서 직무교육(이론)을 실시한다.

 

4·5일차인 25일과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중구관내 호텔에서 직무교육(실습)을 실시한다. 6일차인 27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에는 중장년내일센터에서 취업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 7일차인 28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에는 구인 구직 만남의 날로 중장년 내일센터에서 현장면접을 실시한다. 

 

이 모든 과정을 이수해야만 교육수료증이 발급되고 현장 면접기회도 제공된다.
교육생 특전으로는 교육비, 교재비, 교육수료증 등 발급 무료, 수료생 전원 현장면접 기회 제공, 집중 취업 알선 서비스등을 제공받는다.

 

교육 신청자는 신청서의 호텔직무 희망 근무분야 중 반드시 1개를 선택해야 한다. 교육 수강 시 반드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을 지참해야 하며 신분증 미지참시 구직등록 및 교육수료증 발급이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