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공인 경영활동 지원 경제단체 위상 확립키로

2022년도 중구상공회 정기총회… 부회장에 박선영 이사 위촉
2021년도 사업실적·결산안, 2022년도 사업계획·예산안 의결

 

 

서울상공회의소 중구상공회(회장 김한술)는 3월29일 이프라자 12층에서 재적회원 205명중 104명(서면동의 포함)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이사회 및 2022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한술 회장이 개인적인 사정으로 불참함에 따라 김영주 수석부회장이 이사회와 정기총회를 대신 주관한 가운데 △2021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안 △2022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임원선출 및 해임안을 상정해 모두 가결했다.


2022년도에는 회원성장과 함께하는 경제단체 위상을 확립하고 지역특화사업 발굴 및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면서 회원사간 비즈니스 교류를 활성화하고, 정보공유를 통한 경영활동을 지원키로 했다.

 

그리고 중점추진사항으로 △우량 회원사를 발굴 유치하고 △중소상공인의 경영지원 △회원사간 비즈니스 교류 활성화 △중구상공회 예하단체(골프회, 산우회, 봉사단) 활성화 △경영애로해소위원회 활성화 △유관기관장 초청 간담회 추진 △임원 및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생 워크숍 추진 △상공회 홍보 및 이미지 제고 위한 대외활동 등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새로운 임원에는 ㈜태영아크릴 박선영 이사가 부회장으로, 김윤기 전 사무국장이 자문위원으로 각각 위촉했다. 고인이 된 청도사 박영숙 대표는 해촉됐다. 


서울특별시장 표창에는 우림정 김영주 대표, ㈜블루렌터카 김창일 대표이사, 지구상사 문재왕 대표, 금성개발(주) 성하삼 대표이사, 중구자치신문사 이형연 대표, 중구청장 표창에는 평화시장(주) 김영복 대표이사, ㈜주방뱅크 강동원 회장, 삼풍플라워 김현로 대표, 중구의회 의장 표창에는 민갤러리 김도경 대표, ㈜이수톨 신찬기 대표이사, 길보석 장세길 대표가 각각 받았다. 


국회의원 표창에는 철마종합광고 김영천 대표, 희망세무회계사무소 김봉서 대표, 태진옥 이승은 대표, 서울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에는 금영폴드 김영순 대표, 유미가방 이승희 대표, ㈜케이원컴퍼니 송상용 대표이사, 동강나루터 최준영 대표, 오토스킨 황현진 대표가 각각 받았다.


특히 중구상공회 제18기 CEO아카데미과정은 3월28일부터 5월 18일까지 모집해 19일 이프라자빌딩 12층 세미나실에서 개강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날 김한술 회장은 김영주 수석부회장이 대독한 인사말을 통해 “이번 1차 이사회와 정기총회는 모든 임원들을 모시고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심각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조촐하게 진행하게 됐음을 양해해 달라”며 “빠른시일내에 많은 임원들이 참석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 앞으로도 중구상공회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조언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