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 우수회원 50명에 표창장 전수

다산동 이봉숙씨 국무총리… 행안부장관 표창에 이성재·이선구씨
새마을중구협·부녀회 2022년도 정기총회도 가져

 

 

새마을운동 중구지회(지회장 김명곤)는 지난 13일 지회 회의실에서 ‘2021년도 새마을협의회 우수 지도자 시상식’을 개최됐다.

 

이 행사는 당초 2021년 12월 28일 열릴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해를 넘겨 이날 개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시상식에는 서양호 구청장과 김명곤 새마을운동중구지회장, 김재성 새마을지도자중구협의회장, 김순자 중구새마을부녀회장, 남준희 새마을문고 중구지부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결의와 새마을노래는 생략한채 50명에 대한 시상식이 거행됐다.

 

이날 국무총리 표창에는 다산동부녀회 이봉숙,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에는 신당동협의회 이성재, 신당5동 문고 이선구씨등 2명이 받았다.

 

새마을운동중앙회장 표창에는 중림동 협의회 이준태, 을지로동 부녀회 최연희, 필동문과 박혜숙, 청구동문과 최길종 회장 4명, 서울시장 표창에는 청구동 김원일, 회현동 부녀회 정현숙, 김용성 지회이사등 3명이 받았다.

 

중구청장 표창에는 광희동 협의회 권현채, 약수동 협의회 박원식, 청구동협의회 정상현, 동화동협의회 하재성, 명동부녀회 김명옥, 필동부녀회 강성희, 청구동 부녀회 김인실, 신당5동부녀회 홍광자, 회현동 문고 노문이, 신당5동 문고 임동률, 동화동문고 박경희씨등 11명이 각각 받았다.

 

중구의회 의장 표창에는 을지로동협의회 손방식, 신당5동협의회 최향선, 신당동부녀회 서양순, 다산동부녀회 양오례, 동화동부녀회 이소현, 중림동 부녀회 오경숙, 청구동문고 최선희, 황학동 문고 김연희씨등 8명, 새마을운동 중구지회장 표창에는 회현동 오원기 신당동 서정원, 동화동 이종서, 회현동부녀회 김혜연, 장충동 부녀회 김수연, 을지로동 부녀회 곽문경, 황학동 부녀회 신길순, 중림동 부녀회 오정현, 필동문고 오영미, 청구동 문고 심은남, 신당5동 문고 김상수씨등 11명, 새마을지도자중구협의회장 표창에는 명동협 박준현, 신당5동협 박동세, 황학동협 강준석씨등 3명, 중구새마을부녀회장 표창에는 광희동부녀회 박순이, 약수동 부녀회 김춘계, 청구동 부녀회 구영아, 동화동 부녀회 경윤희씨등 4명, 새마을문고 중구지부회장 표창에는 신당동문고 임정현, 동화동문고 이지선, 황학동 문고 배지현씨 등 3명이다.

 

김명곤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어둡고 힘들었던 2021년도는 생각지 말고 희망찬 2022년에는 코로나19가 없는 세상, 서로가 서로를 섬기며 배려하는 새마을정신을 살려 근면, 자조, 협동, 생명, 평화, 공경등의 운동으로 봉사를 해 나간다면 멋진 인생, 행복한 인생, 건강한 인생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서양호 구청장은 “항상 봉사하고 헌신하는 새마을 우수 지도자 시상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2022년에는 새마을가족 여러분들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13일에는 새마을지도자중구협의회(회장 김재성), 14일에는 중구새마을부녀회(회장 김순자)는 2022년도 정기총회를 열고 2021년도 사업추진실적 보고를 받고, 2021년도 세입세출결산안, 2022년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예산안을 심의, 의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