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희신협 청구동에 겨울이불 15채 후원

2021년 신협 온세상 나눔 캠페인, “신협이 우리 이웃을 어부바”
매년 청구·신당동에 성금·품 후원… 13일엔 꽃씨·생수등도 지원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신당동)에 위치해 있는 광희신협(이사장 김영남)이 매년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지난 4일 청구동 주민센터 3층에서 ‘2021년 신협 온세상 나눔 캠페인’ 일환으로 ‘신협이 우리 이웃을 어부바합니다!’라는 현수막과 함께 청구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주민들에게 활용해 달라며 김영남 이사장이 서희숙 동장에게 50만원 상당의 겨울이불 15채를 전달했다. 


오는 13일 열리는 ‘청구동 착한동네 응원 챌린지’에도 광희신협이 90만원 상당 꽃씨와 생수 300개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영남 이사장은 “서희숙 동장이 직접 광희신협까지 찾아와 협조를 요청하는 등 열정이 대단하다”며 “중구 관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금융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청구동이나 신당동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서희숙 동장은 “관내에 있는 금융기관에서 저소득 주민들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광희신협 김영남 이사장과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광희신협은 2009년부터 현재까지 청구동과 신당동에 저소득학생의 장학금 지원은 물론 경로잔치나 추석등 명절을 앞두고 성금이나 백미, 치약 등 선물지원을 아끼지 않아 왔다.


한편 광희신협은 2019년 2월 22일 영등포 그랜드컨벤션 그랜드홀에서 열린 신협중앙회 서울지역본부 '2018년 종합경영평가 시상식' 및 2019사업설명회에서 사업우수 그랜드 슬램 달성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상은 공제, 체크카드, 제휴카드, 상조 등 4가지 사업을 100% 달성함에 따라 중앙회장 표창장과 함께 사업평가 우수상 현판을 받기도 했다. 이와 함께 지역·단체조합 종합경영평가에서도 우수상을 받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