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의원, 청소년센터 운영방안 등 모색

김행선·길기영·이화묵·이혜영 의원… 청소년 전용공간 환경개선 보고회 참석

 

 

중구의회 김행선, 길기영, 이화묵, 이혜영 의원이 지난 19일 중구청소년센터 내 청소년 전용공간 환경개선 보고회에 참석했다.

 

이 청소년 전용공간은 1층과 2층에 각각 방과 후 아카데미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로 구성돼 코로나19 상황에서 청소년 돌봄 공백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오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환경 개선작업을 통한 공간의 쾌적하고 편리한 변화는 청소년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환영의 인사말을 전하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미래를 위한 지역사회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어 개선된 공간 곳곳을 세심하게 살펴보며 “운영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고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의원들은 “청소년기는 정서적·신체적인 변화를 겪으며 동시에 학업과 진로에 대한 준비로 어느 때보다 각별한 주의와 관심이 필요한 시기”라며 “학교와 집이라는 공간 이외에 정서적인 안정을 얻고 차분히 진로를 탐구해 볼 수 있는 장소가 더욱 많아져야 한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에 섬세하게 고민하고 최선의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2일부터 5일까지 회현동을 시작으로 광희동, 장충동, 다산동에서 차례로 열린 우리 동네 관리사무소 개소식에는 김행선, 이승용, 길기영 윤판오 의원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 했다.

 

의원들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건의사항을 주의 깊게 청취하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