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용소방대원 공개 모집

지방세 환급금 문자안내 서비스
사회적경제 시민아카데미 운영

 

서울중부소방서(서장 이웅기)가 소방업무를 체계적으로 보조하고 화재예방 및 봉사활동을 실천해 나갈 신규 의용소방대원 00명(남·여 구분없음)을 공개 모집한다.

 

자격기준은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제3조(의용소방대원의 임명)에 따라 중구 내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주된 직장)을 가진 자 중 만 65세 이하 남녀로서 건강상태가 양호하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원신청서 접수는 오는 28일부터 2월14일 오후 6시까지로 입대신청서와 이력서 등을 작성해 소방서 방문접수, 우편 및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 면접심사를 거쳐서 최종합격자가 결정된다.

 

 

지방세 환급금 문자안내 서비스

문자 수신 후 계좌이체 신청… 사회복지단체 기부도

 

중구는 지방세 환급금 통지를 받아보지 못했거나 알지 못하는 주민들을 위해 지방세 환급금 모바일 안내 서비스를 실시한다.

 

KT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환급금 안내문을 문자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문자를 통해 간편하게 환급금액과 건수 확인이 가능하다.

 

계좌이체 신청의 경우 계좌번호, 예금주, 전화번호 등을 입력하면 해당 계좌로 환급금을 받을 수 있고, 환급금이 소액이라 수령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기부신청을 통해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할 수 있다. 환급금을 받는 방법은 발신번호‘02-120’으로 발송된 환급금 안내문을 받으면 수신동의 후 입금계좌, 예금주를 입력하면 된다.

 

 

사회적경제 시민아카데미 운영

30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충무아트센터 컨벤션홀서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오는 30일 충무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2020년 사회적경제 시민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시민아카데미는 총 4강으로 다음달 11일까지 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주2회 화?목 오전 10시에서 11시 30분까지 운영된다.

현재 신청 접수중이며 오는 28일까지 선착순 150명을 모집한다. 신중년, 경력중단여성,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환영이다.

아울러 구는 마을공동체 모임, 도서관, 여성플라자, 자치회관 등을 직접 방문해 사회적 경제 개념을 알리고 직접 홍보에도 나설 예정이다.

아카데미는 30일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유리 팀장의 ‘중구, 사회혁신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첫 강의를 시작한다. 이어 매 강의마다 지역공동체의 기반이 되는 사회적경제, 사회적경제인 도전하기, 2019년 주민활동 우수사례 소개 등 다채로운 내용이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