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겨운 우리가락 ‘남산골 국악예술공연’

김명남·왕기철·이옥천·윤충일·오현자 등 국보급 명창 출연

 

 

중구민과 함께하는 ‘남산골 국악 예술공연’이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

 

중구문화원이 주최하고 (사)남산골국악진흥회(이사장 양동용)가 주관한 이 행사는 지난 4일 중구구민회관에서 화려하게 공연했다.

 

이 자리에는 서양호 구청장, 조영훈 중구의회 의장, 민주당 전순옥 위원장, 자유한국당 최창식 위원장 등 내빈들이 참석했다.

 

이날 공연에서는 박용화 외 4명의 남사당풍물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가야금병창(김영자 외 2명), 성주풀이?남한산성(김명남 등 8명), 춘향가중 사랑가(조찬주 학생등), 흥보가중 돈타령(이사장 양동용), 심청가중 눈뜨는 대목(명창 허애선), 무용 흥춤(박추자) 춘향가중 와상우에(명창 김명남), 흥보가 중 박타는 대목(명창 왕기철), 적벽가 중 조자룡활쏘는 대목(명창 이옥천), 각설이 부자되세요(명창 윤충일), 남도잡가 진도아리랑 등이 공연됐다.

 

양동용 이사장은 “남산골국악예술공연은 단순한 예술공연이 아니라 우리의 것들에 대한 재발견을 통해 나의 뿌리를 생각해 보며 뒤돌아보는 작은 몸짓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공연을 통해 서로 공감하면서 영혼의 소리가 누군가에게는 추억속의 여행길이, 어떤이는 내일에 대한 희망의 여행길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서양호 구청장은 “우리나라 전통음악인 국악은 우리 민족의 정서를 그대로 표현하는 진정한 우리 가락”이라며 “국악의 맥을 잇고 계승 발전시키는 여러분들이 존경스럽다”고 말했다.

 

조영훈 중구의회 의장은 “제1회 남산골국악예술공연을 축하한다”며 “지역주민들이 수준 높은 전통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문화 창달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