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대, 일본 츠지 제과전문학교서 단기 연수

디저트베이커리학과, 1일부터 4일까지 연수 프로그램 진행
프랑스빵용 밀가루 활용 키나코메 캬라멜 등 7가지 품목 제작 실습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 디저트베이커리학과는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일본 도쿄에 위치한 ‘츠지(Tsuji) 제과전문학교’에서 단기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디저트베이커리학과 연수단은 프랑스빵용 밀가루를 활용한 키나코메캬라멜, 크로와상, 뺑오 쇼콜라 오랑쥬, 크로핀 코코바나누, 녹차와 백앙금의 구겔호프 등 7가지 품목의 제작 실습을 진행했다.

 

또한 피터팬베이커리, 비스퀴 구움과자 전문점, 프롤로그 공장 견학, 시카츠 디저트 전문점 등을 탐방하며, 일본 베이커리의 최신 트렌드를 경험했다.


츠지제과전문학교가 속한 ‘츠지조그룹’은 일본 내 프랑스 요리 일인자인 ‘츠지 시즈오’가 1960년 설립했으며, 세계 3대 요리 교육 명문으로 불린다.

 

츠지제과전문학교는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 캠퍼스가 있으며, 미식의 나라 프랑스 리옹에도 자리하고 있어 프랑스 제과 교육 및 현지 인턴십 연계가 가능하다.


이번 해외 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츠지만의 독자적 교육 프로그램 통해 일본식 제과 기술뿐만 아니라 제품 제작에 담긴 철학까지 배울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정화예대 디저트베이커리학과는 학생들의 폭넓은 배움을 위해 매년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과 해외 특강을 개최하고 있으며, 업계의 트렌드가 반영된 현장형 커리큘럼과 현장 밀착형 교육으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국내 베이커리 업체와의 활발한 산학교류 활동으로 재학생들이 선호하는 취업처 연계를 통해 런던베이글뮤지엄, 성북동 빵공장 등의 유명 산업체에 다수의 졸업생이 근무하고 있다. 오는 9월 9일부터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