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리어린이집, ‘마음성장 프로젝트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다 함께 참여하는 ESG 실천 프로그램 보건복지부 장관상 영예 안아
한국보육진흥원과 보건복지부가 주관, 보육교직원 역량강화방안 공유

 

서울시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경화수)은 위·수탁 보육시설인 만리어린이집이 한국보육진흥원과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제4회 마음성장 프로젝트 공모전’에서 기관 부문 최우수상(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보육교직원의 스트레스 해소와 역량강화를 위한 긍정적 적용사례 공유 및 어린이집 ESG경영문화 전파⋅신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개최됐으며, 총 3개의 공모분야(기관1, 개인2)에 대해 18건의 시상작을 선정했다.


만리어린이집은 3개 공모분야 중, 기관 부문(공모주제: 보육현장 ESG 문화 확산을 위한 ESG 실천 프로그램)에서 ‘모두! 함께! 같이!’ 프로그램 기획으로 최고 득점을 받아 최우수상(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해당 프로그램은 “모두 실천하는 Environment, 함께 지켜야 할 Social, 같이 성장하는 Governance” 슬로건 아래 △영유아-가정-어린이집 모두가 실천하는 환경보호 △영유아 발달권⋅놀 권리 인식개선 및 실천을 위한 아동인권캠페인 △어린이집의 청렴⋅투명한 운영과 교직원의 평등한 조직문화 형성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경화수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보육문화 발전을 위한 직원들의 노력으로 얻어낸 뜻깊은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집 운영상의 ESG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례 중심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데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