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특화사업 발굴 지역경제 활성화 앞장“

2023년도 중구상공회 정기총회… 부회장에 김기화·임영환 위촉
2022년도 사업실적·결산안, 2023년도 사업계획·예산안 등 의결

 

서울상공회의소 중구상공회(회장 김한술)는 3월28일 필동 라비두스에서 재적회원 191명중 101명(서면동의 포함)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2022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안 △2023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임원선임 및 해임안을 상정해 모두 가결했다.


2023년도에는 회원성장과 함께하는 경제단체 위상을 확립하고 지역특화사업 발굴 및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면서 회원사간 비즈니스 교류를 활성화하고, 정보공유를 통한 경영활동을 지원키로 했다.


그리고 중점추진사항으로 △우량 회원사를 발굴 유치하고 △중소상공인의 경영지원 △회원사간 비즈니스 교류 활성화 △중구상공회 예하단체(골프회, 산우회, 아우름 봉사단) 활성화 △경영애로해소위원회 활성화 △유관기관장 초청 간담회 추진 △임원 및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생 워크숍 추진 △상공회 홍보 및 이미지 제고 위한 대외활동 등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새로운 임원에는 ㈜파로라이팅 김기화 이사, 청운종합주방 임영환 이사가 부회장으로 승격됐으며, 정구 삼성공인중개사무소 대표가 부회장으로 선임됐다. 그리고 김광기 김애란 김혁수 신정중 이광교 이제우씨등 18기 수료생 6명이 이사로 선출됐다.


서울특별시장 표창에는 고시레 김창수 대표, ㈜삼익패션타운 박인순 대표이사, 젤기획 이태영 대표, 중구청장 표창에는 평화새마을금고 장주홍 이사장, ㈜태영플러스 박선영 대표이사, 형제커뮤니티(주) 이의준 대표이사가 각각 받았다. 


국회의원 표창에는 스시리짱 김애란 대표, ㈜동명P&S 김혁수 대표이사, IBK기업은행 을지로6가지점 정두진 지점장, 서울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에는 삼성공인중개사무소 정구 대표, 중림만리새마을금고 김광기 이사, 김경배 김익환 변호사 사무소 김익환 대표, 중구상공회장 표창에는 법무사 권오완 사무소 권오완 대표, 노무법인 성현 노재찬 대표, 정평경영컨설팅협동조합 홍성훈 대표 등이 각각 표창장을 받았다.


특히 중구상공회 제19기 CEO아카데미과정은 2월20일부터 4월 10일까지 모집해 13일 명동 퍼시틱 호텔에서 개강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날 김한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중구상공회는 2001년 11월 26일 창립 이후 지금까지 22년 동안 중구경제활동을 선도하고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온 대표적인 경제 단체“라며 ”특히 올해는 중구상공회가 새롭게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모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회원들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해 신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관내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과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김길성 구청장은 “중구 관내 6만여개 사업장에서 39만명이 상공인으로 종사하고 있다. 특히 전통시장등 소상공인들의 비중이 높아서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컸다”며 “그러나 명동과 남대문, 동대문등에 외국인들이 찾고 있고, 을지로, 신당동, 황학동은 새로운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중구는 지역경제가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핫플레이스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김길성 중구청장을 비롯해 박성준 국회의원, 지상욱 국힘중구성동을당협위원장, 박영한 옥재은 시의원, 길기영 의장, 윤판오 부의장, 이정미 의회운영원장, 조미정 복지건설위원장, 손주하 소재권 허상욱 의원이 참석,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