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혁신 문화로 하나되는 중구실현”

2023 계묘년(癸卯年) 각계 인사 신년 메시지
/ 남 월 진 중구문화원장


희망찬 2023년 계묘년 새해가 우리 모두의 가슴에 벅찬 희망과 감동을 가득 안고 남산위로 힘차게 떠올랐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뜻 하시는 바 모두 이루시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중구문화원은 1995년 개원 이래로 지속된 기존의 문화교실, 문화재 탐방교실, 향토사연구, 중구문화․문예 발간, 중구사진 공모전, 어르신문화학교, 갤러리에서의 전시회를 통해서 우리 구민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창의와 변화, 그리고 원칙의 마인드로 고유목적사업에 더욱 내실을 기하면서 문화 사업을 실시했습니다.

 

국비 공모사업인 청춘미술교실과 중구보물찾기를 통해 중구 어르신들께 못다 이룬 화가의 꿈을 실현시켜 드리고 남산지역의 한양도성의 각자성석을 시민들에게 소개했습니다.

 

해설사 선생님들과 신당종합복지관등 단체 및 개인과 함께한 문화재 탐방교실을 통해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중구의 문화재를 콘텐츠화해 유튜브(Youtube) 서울중구문화원 TV에 소개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문화향수를 제공하고 명소화에 노력했습니다.

 

향토사연구 사업을 통해 ‘문화유산 답사1번지 서울중구’를 발간해 중구의 문화유산을 소개했습니다.

 

중구문화원을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과 회원, 열악한 시설과 예산 속에서도 문화원 임직원의 봉사정신과 자문위원단의 인프라와 노하우로 우리 중구의 문화 창달과 양질의 문화 향수권 제공을 위해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속 발전가능한 문화원, 문화로 하나 되는 중구가 되도록 구성원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계묘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