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의회, 중구보건소·중부소방서 현장 방문

수도권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폭우와 코로나19 대유행 관련
유관기관 방문해 현황 청취하고 연일 수고하는 직원들 격려

 

서울 중구의회(의장 길기영)는 8월 10일, 중부소방서와 보건소를 각각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길기영 의장, 윤판오 부의장, 허상욱 소재권 손주하 이정미 송재천 의원이 함께했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집중적인 폭우와 코로나19 6차 대유행과 관련해 유관기관을 방문해 현황을 청취하고 현장에서 연일 수고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먼저 중부 소방서를 방문한 의원들은 관계자로부터 수해현장 피해 현황을 청취한 후 재난 발생 시 소방서와 한국전력 지사 및 구청 관계부서와의 유기적 협력을 당부했다. 아울러 구민의 안전과 생명을 책임지는 중부소방서 직원들의 노고에 칭찬과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중구 보건소를 방문한 의원들은 코로나19 4차 접종 진행 상황 등 주요 현안 보고를 받았으며 장마가 끝난 후 병해충 피해 방지를 위한 방역에 집중해 줄 것과 최근 급증하는 마약관련 범죄에 대비한 병의원의 관리감독과 코로나19 4차 접종의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했다. 또한 지역사회 보건 현장 일선에서 수고하는 직원들을 찾아 감사의 표현도 잊지 않았다. 


길기영 의장은 “코로나19 재확산과 기상이변으로 인한 집중호우 발생으로 연일 수고하시는 직원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리며 의회 역시 지역사회의 안전과 민생 안정에 필요한 지원과 협조를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