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준 국회의원, 중구·성동 수해 우려 지역 점검

폭우속에서도 산사태·침수 우려 지역 직접 순찰
“피해복구 초당적인 협력통해 재난 극복에 앞장”

 

박성준 국회의원(중구성동구을)은 8월 9일, 전날 내린 기록적인 폭우에 피해를 입은 곳은 없는지 중구와 성동구 관내 수해 취약 지역을 순찰했다. 앞서 서울과 수도권에는 호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8일 하루 새 442mm라는 폭우가 내려 중구와 서울 곳곳에서 피해가 발생했다.


기록적인 폭우에 산림청은 8월 8일, 오후 10시경 서울 중구에 산사태 경보를 발령하기도 했다. 예보됐던 경보는 8월 9일 오후 6시경 해제됐다. 


박성준 의원은 중구와 성동구(금호·옥수) 관내 산사태 및 침수 우려 지역 등을 순찰해 주민 피해가 발생하지는 않았는지 점검했다. 다행히도 호우에 침수를 겪거나 직접적으로 피해를 입은 주민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박 의원은 “주민들의 생계가 달려있는 곳들은 더욱 세심하게 살펴보았다”며 “오늘(9일)과 내일에도 예보된 비의 양이 적지 않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며 철저히 점검해서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또 “비가 그치고 나면 피해복구와 지원이 조속하게 이뤄져야 함”을 강조하며 “고물가와 경제 위기로 국민들이 고통받고 있는 만큼 국민께 이중고를 안겨드리지 않도록 국회에서부터 초당적인 협력을 통해 재난 극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상청에 따르면 수도권 지역에 내려졌던 호우주의보와 호우경보는 8월 10일 새벽 2시 30분을 기해 모두 해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