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응원하고 무료 이모티콘 받아 가세요"

제11대 서울시의회 개원 기념 풍성한 온라인 이벤트, 7월31일까지
시민 응원 댓글 블로그 이벤트 진행, 선정된 댓글은 영상으로도 제작
서울시의회 SNS 캐릭터 ‘해통이’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배포

서울시의회는 제11대 서울시의회 개원을 기념해 시민과 소통하기 위한 다채로운 시민참여 온라인 이벤트를 7월 한 달간 진행한다. 


먼저 7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 간 시민 응원 한 줄 이벤트를 서울시의회 블로그(blog.naver.com/seoulcouncil)에서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서울시의회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로그인 후, 제11대 서울시의회 개원을 응원하거나 축하하는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총 200명을 선정, 5천원∼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 14일 서울시의회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를 통해 응모된 응원․축하 댓글 중 인상적인 댓글을 따로 모아 재미있는 영상으로 제작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서울시의회 SNS에 게시할 예정이다. 


7월 11일 오후 2시부터는 서울시의회 SNS 캐릭터 ‘해통이’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2만5천 명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배포한다.


서울시의회 SNS 캐릭터 ‘해통이’는 시민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밝은 성격의 아기 사자로, 이모티콘은 늘 서울시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서울시의회의 일상을 해통이를 활용해 익살스럽게 표현하였다. ‘감동’, ‘결정’, ‘오늘도 열심히’ 등 16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이모티콘은 7월 11일 오후 2시부터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방법은 ①카카오톡 검색창에서 ‘서울특별시의회’ 검색, ②‘채널추가’ 버튼 클릭하면, ③이모티콘 다운로드 메시지가 발송되는데, ④메시지 속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제작된 ‘해통이’ 이모티콘은 이벤트, 콘텐츠 제작 등 서울시의회 SNS에서 다각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7월 11일부터 17일까지 서울시의회 페이스북(facebook.com/seoulcouncil)에서 ‘해통이’ 이모티콘을 활용한 퀴즈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시의회 개원기념 이벤트 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