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스트레스 관리 어떻게 할까요?”

2022 생명존중(학생 자살·자해 예방) 학부모 온라인 교육
관내 초·중·고 학부모 300여명 참여, 사례중심 대응 방안 모색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은 관내 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7월 5일 ‘우리 아이, 스트레스 관리 어떻게 할까요?’라는 주제로 생명존중 학부모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교육부가 발표한 학생정신건강 실태조사 결과 초등학생의 27%가 코로나19 이전보다 우울감이 커졌고, 중·고생 12.2%가 중등도 이상의 우울함으로 조사됐었다. 


이에 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는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학생 자살·자해를 예방하고 학생이 건강하게 성장할수 있도록 ‘2022 생명존중(학생 자살·자해 예방) 학부모 교육’을 기획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연수를 신청한 관내 초·중·고 학부모 300여명은 △스트레스 유형 △건강한 스트레스 관리법 △학생 자살·자해 시도 시 부모의 대처 방법 등을 주제로 2022 정신건강전문가 학교방문지원사업 운영매뉴얼을 개발한 이은진 교수와 함께 사례중심의 대응 방안을 학습할 예정이다. 


연수 운영은 실시간 온라인 쌍방향으로 진행되며, 질의·응답 시간을 제공해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는 “학생의 스트레스 관리, 자해 및 자살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대응 전략을 바탕으로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시킴으로써 학생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