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하고 풍요로운 내고향 발전에 앞장”

■ 중구의회 의원 당선인에 듣는다
/ 다선거구 조 미 정 당선인

 

 

◆ 구의원에 당선된 소감은?

“당선의 영예를 안겨주신 중구민들을 비롯한 모든 고마운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주민의 뜻을 잘 받들고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의정활동을 펼쳐 모범적인 중구의회 의원이 되겠습니다. 학부모회나 직능단체 활동 등 지역 사회에서 오랜 기간 봉사활동을 이어오면서 구축된 네트워크가 큰 도움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몸으로뿐만 아니라 마음으로 뛰는 선거를 하자’라며 줄곧 마음을 다잡았던 점 역시 빼놓을 수 없습니다.”

 

◆ 선거 공약과 정책, 지역발전 방향은?

“‘멋진 중구 만들기’를 모토로 건강한 중구, 안전한 중구, 쾌적한 중구, 풍요로운 중구, 아름다운 중구, 활발한 중구를 만들기 위한 여러 공약들을 찾고 제시했습니다. 지역 경제 활성화 제고, 주거 및 교육 환경개선 추진, 독거노인을 비롯한 소외 계층의 일자리 창출 등 주요 공약의 적극 실천을 통해 더 살기 편한 중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임위는 소중한 중구 예산이 방만하게 운영되지 않도록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의원들과 원활한 협상이나 타협에도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중구와 당선인 선거구의 현안문제는?

“지역 경제, 교육, 복지, 문화 등등 어느 것도 현안 아닌 사항이 없다고 판단합니다만, 아울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비전을 주민들께 제시하고 희망을 안겨드리는 것이 시급하다고 판단합니다. 구민 삶의 질을 높이는 방안이 무엇인지 주민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고 지혜를 찾도록 애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