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입후보 안내 설명회

중구선거관리위원회 주관… 구청장, 시·구의원 예비후보자 등 참석

 

 

중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준민)는 4월 21일 신당누리센터 대강당(5층)에서 6월 1일 실시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 입후보예정자들에게 후보자등록 및 선거운동방법 등에 관한 ‘입후보안내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입후보안내설명회를 통해 △후보자등록절차와 선거운동방법 △제한․금지 및 선거법위반사례예시 △선거비용제한액 △후보자 공개대상 서류 공개시기 △개정된 선거법 등 정치자금에 관한 사항 등을 중점적으로 안내했다.

 

이번 선거의 후보자등록은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이며, 선거운동기간은 19일부터 31일까지다. 후보자로 등록된 사람은 선거운동기간 개시일 전일 5월 18일까지 예비후보자가 할 수 있는 제한된 범위 안에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원성 사무국장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는 앞으로 4년동안 우리지역의 발전과 희망을 일구어갈 일꾼을 선출하는 선거다. 이번 선거에서는 반드시 선거법을 준수하고 정견·정책중심의 공정한 경쟁을 통해 깨끗한 선거문화를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또 “이 자리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뜻을 두신분들에게 입후보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자리다. 선거법 설명을 잘 들으시고 뜻하는 바를 펼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