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로이미지㈜, 2022 제1회 통로크리에이티브 공모전

20세 이상에서 30세 이하의 젊은 예술가 대상
공모기간 6월 15일까지, 수상자는 전속작가 기회 지원
사진·일러스트·합성 그래픽 부문 총 상금 900만원

아시아 최대 스톡이미지 기업 통로이미지㈜(대표 이철집)가 ‘통로이미지 크리에이티브 어워즈 2022’를 개최한다. 접수는 2022년 5월 15일부터 6월 15일에 마감된다. 심사 결과는 6월 30일 클립아트코리아 홈페이지 및 공모전 사이트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올해 제1회를 맞이하는 통로이미지 크리에이티브 어워즈 2022(이하 공모전)는 20세 이상에서 30세 이하의 젊은 예술가를 대상으로 △사진 △일러스트 △합성 그래픽(2D/3D CG 등을 활용한 디지털 합성 그래픽)의 부문의 스톡 이미지를 공모한다.


스톡 이미지는 광고나 출판, 웹사이트 등 각종 업계에서 많이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미지를 미리 제작해둔 뒤 그 사용권을 고객에게 판매하는 이미지를 뜻하며 △시간과 비용의 절감 △의도의 근접성 △사용의 편리성이라는 특성으로 인해 세계적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분야는 △ 라이프스타일 △추상적 또는 초현실적 컨셉 △환경 문제 중 하나의 주제를 다루어야 하며 일러스트와 디지털 합성 그래픽의 공모주제는 자유다. 또 모든 출품작은 반드시 본인의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온라인을 포함한 모든 형태의 전시 또는 출판을 거치지 않은 이미지여야 한다.


이 공모전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tongroawards.com)에서 포트폴리오 및 작업노트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모든 출품작은 각 분야의 전문가가 △독창성(새롭고 독창적인 표현) △상품성(상업용 이미지로서의 적합성) △작품성(콘텐츠의 완성도와 작품성)을 기준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각 분야의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이 수여된다. 선정된 작품은 통로이미지㈜ 산하의 스톡이미지 사이트인 클립아트코리아(https://www.clipartkorea.co.kr)에 등록 및 판매된다. 


뿐만 아니라 우승자에게는 현장에서 경험을 쌓은 아트디렉터로부터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와 1년간 작가활동 후 통로이미지 전속작가로 계약을 맺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작가 지원비의 명목으로 사진분야 최대 활동비 500만원, 일러스트, 합성그래픽 분야 최대 200만원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인 http://www.tongroaward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공모전은 잡지 ‘사진예술’이 후원한다.​